쉐보레 말리부 8세대, 중고차 구입전 알아보자! / '국민차' 아성에 도전했던 북미 감성 세단 구형 말리부 / 구형 말리부 중고차 구입 가이드
2011년 10월, 한국GM이 야심 차게 국내 시장에 선보인 쉐보레 말리부 8세대(국내에서는 말리부 1세대)는 당시 '국민 중형 세단'이라 불리던 현대 쏘나타, 기아 K5, 르노삼성 SM5의 아성에 도전하며 차별화된 매력을 선보였습니다. 북미 감성이 짙게 묻어나는 묵직한 디자인, 뛰어난 안전성, 그리고 탄탄한 주행 성능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죠.
생산이 종료된 지 수년이 지난 지금, 쉐보레 말리부 8세대는 여전히 중고차 시장에서 '가성비' 좋은 패밀리 세단 또는 개인용 차량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고차 구매는 꼼꼼한 사전 지식이 필수! 이번 포스팅에서는 쉐보레 말리부 1세대 중고차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을 위해, 모델별 상세 제원부터 핵심 장점, 그리고 구매 전 반드시 알아야 할 치명적인 단점과 고질병, 현명한 구매 팁까지 모든 것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말리부 8세대는?
8세대 말리부는 북미 시장 위주로 판매가 이뤄졌던 기존 7세대 말리부와 달리 전 세계 시장에 판매되는 쉐보레의 중형 세단 라인업을 통합할 목적으로 2007년경 개발에 착수했으며, 북미, 독일, 호주, 대한민국 등 GM의 글로벌 R&D 거점을 중심으로 프로젝트가 진행된 끝에 2011 상하이 오토쇼와 2011 뉴욕 오토쇼를 통해 정식으로 공개된 차량입니다.
외관은 당시 쉐보레 차량 특유의 단정하면서도 강인한 모습을 바탕으로 쉐보레의 머슬카인 카마로의 디테일을 이식한 것이 특징입니다.
미국 브랜드 차량답게 크롬 장식도 곳곳에 사용되었고, 당대 중형 세단 중 가장 넓은 전폭을 지녀 안정적이면서도 볼륨감 있는 자세를 연출했습니다.
역대 말리부 중 최초로 대한민국 시장에 정식 출시된 모델입니다.
2011년 10월, COEX에서 열린 신차발표회를 통해 국내 시장에 첫선을 보였으며, 북미 시장보다 빠른 11월에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국내 시장에선 현대 쏘나타, 기아 K5, 르노삼성 SM5 등 국산 중형 세단과 경쟁하는 모델로 포지셔닝했고, 고급화 차원에서 승용 모델의 판매만 이뤄졌습니다.
쉐보레 말리부 8세대 주요 특징과 장점
쉐보레 말리부 8세대가 가진 독특한 매력과 중고차로서의 강점들을 상세히 살펴봅니다.
1) 독보적인 디자인과 압도적인 안정감
8세대 말리부는 출시 당시 국내 중형 세단 시장에서는 보기 드문 '북미 스타일'의 웅장하고 다부진 외관으로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쉐보레의 머슬카인 카마로의 디테일을 이식받아 단정하면서도 강인한 인상을 주며, 곳곳에 사용된 크롬 장식은 미국 브랜드 특유의 감성을 더합니다.
특히 전폭 1,855mm로 동급 경쟁차 대비 넓은 차체는 안정적이고 볼륨감 있는 자세를 연출하여 중후하고 묵직한 느낌을 선호하는 중장년층 소비자들에게 특히 호평을 받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은 중고차로서도 여전히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2) 동급 최강의 승차감과 탁월한 주행 안정성
말리부 8세대는 GM의 중형/준대형 승용차용 입실론 II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차체의 65% 이상에 고장력 강판을 사용하여 매우 견고한 차체 강성을 자랑합니다.
여기에 후륜에 더블 위시본 기반의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한 점은 동급 경쟁차들 중에서도 독보적인 강점입니다.(이는 이후 세대 모델들이 토션빔을 채택한 것과 대비됩니다.)
이러한 하체 구성 덕분에 말리부 8세대는 고속 주행 시 뛰어난 직진 안정성을 제공하며, 노면의 잔 진동이나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여 매우 부드럽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물렁하지 않으면서도 부드러운 감각은 장거리 운전 시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핵심 요소입니다.
3) 높은 수준의 안전성
쉐보레는 전통적으로 안전에 강점을 보여온 브랜드이며, 말리부 8세대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KNCAP, ANCAP, EURO-NCAP 등 주요 안전도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습니다.
차량에 기본 적용된 에어백 외에도 듀얼 프리텐셔너, ISOFIX, 로드리미터, 액티브 헤드레스트, 페달 분리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장비가 적용되어 탑승자의 안전을 최대한 확보합니다.(다만, 에어백 개수 논란은 후술할 단점에서 자세히 다룹니다.)
후기형 모델(2014년형 이후)에는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BSM)과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시스템(RCTA) 같은 첨단 안전 사양이 추가되어 더욱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4) 탄탄한 기본기와 기대 이상의 실내 품질
국내 생산 물량은 한국GM 부평공장에서 생산되었으며, 전반적인 조립 품질이 탄탄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실내는 좌우 대칭의 듀얼 콕핏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대시보드를 투톤 처리하고 도어 트림과 이어지게 하는 랩 어라운드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통해 운전자를 감싸는 듯한 느낌을 연출해 안정감을 더했습니다.
특히, 당시 동급 모델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푸른색의 엠비언트 라이트와 인포테인먼트 뒤편의 수납함 등 독특하고 재치 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입니다.
또한, 국내 생산 중형 세단 최초로 운전석 전동 시트를 기본 사양부터 제공하여 기본 옵션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쉐보레 말리부 8세대 주요 제원 상세 분석(모델별)
국내에 출시된 말리부 8세대는 다양한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제공했습니다.
중고차 구매 시 각 모델의 특징을 명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분 | 2.0L 가솔린 | 2.4L 가솔린 | 2.0L 디젤 | 2.0L LPG |
생산 기간 | ∘2011년 ~ 2016년 | ∘2011년 ~ 2016년 | ∘2014년 3월 ~ 2015년 12월 | ∘2012년 9월 ~ 2016년 |
엔진 형식 | ∘2.0L Ecotec(LE9) | ∘2.4L Ecotec(LE9) | ∘2.0L Opel VCDi(A20DTH) | ∘2.0L Ecotec(LBN) |
배기량 | ∘1,998cc | ∘2,384cc | ∘1,956cc | ∘1,998cc |
최고 출력 | ∘141마력(6,200rpm) | ∘170마력(5,800rpm) | ∘156마력(4,000rpm) | ∘137마력(6,000rpm) |
최대 토크 | ∘18.8kgf·m(4,600rpm) | ∘23.0kgf·m(4,600rpm) | ∘35.8kgf·m(1,750rpm) | ∘18.7kgf·m(4,600rpm) |
변속기 | ∘6단 자동 -초기형: 6T40 -2013년형: GEN II |
∘6단 자동 -초기형: 6T40 -2013년: GEN II) |
∘아이신 6단 자동 | ∘6단 자동 -초기형: 6T40 -2013년: GEN II) |
공차중량 | ∘1,530kg ~ 1,565kg | ∘1,560kg ~ 1,590kg | ∘1,630kg ~ 1,660kg | ∘1,530kg ~ 1,555kg |
공인 연비 (복합) |
∘11.6 km/L(구 12.4 km/L) | ∘10.8 km/L (구 11.8 km/L) |
∘13.3 km/L (구 14.0 km/L) | ∘9.6 km/L (구 10.2 km/L) |
구동 방식 | ∘앞바퀴굴림 (FF) | ∘앞바퀴굴림 (FF) | ∘앞바퀴굴림 (FF) | ∘앞바퀴굴림 (FF) |
전장 | ∘4,865mm | ∘4,865mm | ∘4,865mm | ∘4,865mm |
전폭 | ∘1,855mm | ∘1,855mm | ∘1,855mm | ∘1,855mm |
전고 | ∘1,465mm | ∘1,465mm | ∘1,465mm | ∘1,465mm |
축거 | ∘2,737mm | ∘2,737mm | ∘2,737mm | ∘2,737mm |
후륜 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기반 멀티링크 | ∘더블 위시본 기반 멀티링크 | ∘더블 위시본 기반 멀티링크 | ∘더블 위시본 기반 멀티링크 |
연료탱크 용량 | ∘73L | ∘73L | ∘73L | ∘73L |
• 연비는 2011년 당시 기준으로, 현재 복합 연비 표기 방식으로 전환 시 일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최고 출력 및 토크는 엔진 사양 및 연식에 따라 미세하게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공차중량은 트림 및 옵션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말리부 8세대의 단점과 고질병 심층 분석
중고차 구매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장점과 함께 단점과 고질병을 정확히 아는 것입니다.
말리부 8세대가 가진 주요 논란과 연식에 따른 고질병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논란의 중심 - 6T40 변속기 & 답답한 가속력(가솔린/LPG 모델)
디젤 사양을 제외한 8세대 말리부의 가솔린 및 LPG 모델에는 GM의 6T40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출시 직후부터 이 변속기와 말리부의 궁합이 좋지 않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 문제점
- 주행환경과 운전 성향에 따라 변속기가 적절한 단수를 제때 찾지 못하거나, 기어가 넘어갈 때 불쾌한 변속 충격을 수반한다는 지적이 많았습니다.
- 특히, 정속 및 고속주행 비율이 많은 북미 환경에 맞춰져 있어, 가다 서다 비율이 높은 국내 시내 주행 및 정체 상황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비판이 많았습니다.
- 더 큰 불만은 한 박자 느린 가속 반응과 체감되는 동력 손실이었습니다.
- 실제로 오토뷰에서 직접 다이나모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2.0L 가솔린 자연흡기 사양의 실제 구동 출력은 110마력대에 불과했으며, 제로백(0-100km/h)도 11.3초로 동급 경쟁차 대비 2초가량 느렸습니다.
- 묵직한 차체(공차중량 200kg 가량 무거움)와 부족한 초기 가속력이 시너지를 일으켜 답답함을 유발합니다.
• 개선 사항
- 한국GM은 2013년형 말리부 출시와 함께 클러치와 변속기 내부의 유압 기술을 개선하고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로직을 손본 'GEN II 자동변속기'를 도입했습니다.
- 이를 통해 기존 대비 변속 타이밍을 40%가량 단축하고 가속 응답성을 개선하여 일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구매 시 주의
- 초기 연식(2011~2012년형)의 가솔린/LPG 모델을 구매할 경우, 시운전을 통해 변속 충격이나 굼뜬 가속감에 대한 본인의 허용치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 2013년형 이후 GEN II 변속기가 적용된 모델이 상대적으로 개선된 주행감을 제공하므로 더 추천됩니다.
2) 에어백 논란 - 북미 사양과의 차이 (6개 vs 10개)
안전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에어백 개수 문제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 문제점
- 북미 사양 8세대 말리부에는 기본 10개의 에어백이 적용된 반면, 아시아, 유럽, 중동, 오세아니아 사양에는 기본 6개의 에어백만 적용되었습니다.
• 구매 시 고려
- 물론 6개의 에어백 기준으로도 KNCAP, ANCAP, EURO-NCAP 모두에서 별 5개를 받았기에 안전 자체는 검증되었지만, 심리적인 만족감에서는 북미 사양과의 차이가 단점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3) 디젤 모델 고질병 - DPF(매연 저감 장치) 결함 및 리콜
2014년 3월 국내 출시된 말리부 디젤 모델에서는 출시 초기 DPF 관련 문제가 대두되었습니다.
• 문제점
- 2014년 6월부터 원인 미상의 잡음, 주행 중 시동 꺼짐, DPF 경고 메시지 및 이로 인한 출력 저하 등을 호소하는 오너들이 급증했습니다.
- 대부분 주행거리 3,000km 미만의 새차들에서 발생하여 설계 결함이 의심되었습니다.
- 원인은 독일 오펠에서 개발한 엔진이 유럽의 고속 주행 환경을 기준으로 설계되어, 시내 주행 빈도가 높은 국내 환경에서 DPF가 포집량이 적은 상황에서도 과도하게 강제 연소를 진행하도록 시스템 제어가 된 것이었습니다.
• 조치 및 구매 시 주의
- 한국GM은 2014년 9월부터 해당 차량들에 대한 무상 리콜을 실시했습니다.
- 엔진 소프트웨어를 국내 주행 환경에 맞게 개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2015년형부터는 개선된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출고되었습니다.
- 말리부 디젤 중고차 구매 시에는 해당 리콜 조치가 완료되었는지 반드시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4) 가솔린/LPG 모델 고질병 - 엔진 실화 및 타이밍 체인 가이드 볼트 문제
국내 시장에 판매된 2.0L, 2.4L 가솔린 및 2.0L LPG 모델의 경우, 엔진 실화 문제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 문제점
- 주행 환경과 운전 성향에 따라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5만km대에서도 엔진 헤드를 교체한 사례가 존재합니다.
- 실화가 발생할 경우 평소에는 느끼지 못하던 떨림이 느껴지거나 출력이 저하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 원인은 타이밍 체인이 작동하는 과정에서 체인 가이드와 이를 고정하는 가이드 볼트에 과다한 장력이 전달될 경우, 가이드 볼트가 풀리거나 파손되어 조금씩 갈려나가는 것이었습니다.
• 조치 및 구매 시 주의
- 한국GM은 2012년 1월부터 2014년 11월까지 생산된 말리부 2.0L, 2.4L, 2.0L LPG 사양에 대해 리콜을 결정하고 보증 수리로 대응했습니다.
- 중고차 구매 시 해당 리콜 조치 완료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오너 관리의 중요성
- 특히 말리부 8세대는 타이밍 체인을 사용하므로, 엔진오일 교체 주기를 잘 챙겨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엔진오일이 부족할 경우 윤활 기능이 떨어져 타이밍 체인 관련 문제가 더욱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좁은 2열 공간 & 초기형 2열 에어벤트 부재
겉으로는 커 보이는 차체와 달리, 8세대 말리부는 실내 공간, 특히 뒷좌석 공간이 기대만큼 넓지 않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 문제점
- 뒷좌석 무릎 공간이 넉넉하지 않고, 착좌감도 다소 불편하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 또한, 출시 초기 모델에는 2열 에어벤트가 전무하여 패밀리카로 중형 세단을 구매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큰 단점으로 작용했습니다.
• 개선 노력
- 2014년형 모델부터 국내 소비자를 위한 현지화를 진행하여 2열 에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구매 시 고려
- 패밀리카로 2열 공간 활용이 중요하다면 2014년형 이후 모델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6) 연식에 따른 노후화 문제
차량이 생산된 지 10년 이상 지난 모델인 만큼, 자연스러운 노후화로 인한 문제점들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 차체 부식
- 한국GM 차량의 고질병 중 하나로, 말리부 8세대 역시 하부 프레임, 서스펜션 암, 휠하우스 주변, 로커 패널, 도어 하단 등에서 부식이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특히 겨울철 염화칼슘에 노출이 잦았던 차량이나 관리가 미흡했던 차량은 부식 정도가 심할 수 있으니 리프트를 띄워 하부를 꼼꼼히 점검해야 합니다.(도어 내부나 도장면의 미세한 부식도 확인)
• 하체 부싱/링크류 노후화
- 주행 중 '찌그덕' '끽끽' '덜그럭'거리는 잡소리가 하체에서 발생한다면, 서스펜션 관련 부품(로어암 부싱, 스테빌라이저 링크 등)의 노후화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 엔진 마운트 노후화
- 엔진 마운트(미미)가 노후되면 엔진에서 발생하는 진동이 실내로 유입되어 정차 중이나 저속 주행 시 핸들이나 시트에서 불규칙한 진동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 에어컨 시스템
- 연식이 있는 차량은 에어컨 냉매 누설, 컴프레서 성능 저하 등으로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여름철 시운전 시 에어컨 작동 상태를 충분히 확인해야 합니다.
• 내장재 잡소리
- 오래된 플라스틱 내장재는 주행 중 잡소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시운전 시 노면이 고르지 못한 곳에서 실내 잡소리가 발생하는지 주의 깊게 들어봐야 합니다.
• 스티어링 휠 소음 및 유격
- 일부 차량에서 스티어링 휠 조작 시 '뚝뚝'거리는 소음이나 약간의 유격이 발생할 수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쉐보레 말리부 8세대 중고차, 현명하게 선택하는 방법(구매 가이드)
말리부 8세대의 장단점과 고질병을 파악했다면, 이제 당신에게 맞는 최적의 차량을 선택할 차례입니다.
1) 가장 추천하는 모델/연식
• 2013년형 이후 모델(GEN II 변속기 적용)
- 변속기 문제가 개선된 GEN II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어 초기형 모델 대비 훨씬 개선된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 2014년형 이후 모델(2열 에어벤트, 첨단 안전 옵션 추가)
- 2열 에어벤트가 추가되어 뒷좌석 탑승객의 쾌적함이 향상되었고,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시스템 등 유용한 첨단 안전 옵션이 추가되어 편의성과 안전성이 더욱 강화됩니다.
• 결론적으로, 예산이 허락한다면 2014년형 이상의 모델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2) 중고차 구매 전 필수 점검 리스트(전문가 동행 적극 권장)
• 차대번호 확인 및 이력 조회
- 카히스토리(보험 이력 조회) 서비스를 통해 침수, 사고, 주행거리 조작 여부를 반드시 확인합니다.
- 경미한 접촉 사고는 괜찮지만, 주요 골격에 영향을 미치는 큰 사고 이력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쉐보레 서비스센터 방문 또는 차대번호 조회를 통해 DPF, 엔진 실화 등 주요 리콜 조치 완료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 엔진 및 미션 상태
- 냉간 시동 시 엔진 소음과 진동을 확인합니다.
- 엔진 실화 증상(불규칙한 떨림, 부조)이 없는지 주의 깊게 확인하세요.
- 엔진룸 내부를 육안으로 점검하여 오일 누유 흔적이나 부식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 시운전 시 변속 충격이나 굼뜸(특히 저속 가속 시)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 변속이 부드럽지 않거나 특정 속도에서 떨림이 있다면 변속기 문제를 의심해야 합니다.
• 하체 점검(가장 중요!)
- 반드시 리프트를 띄워 하부 전체를 육안으로 점검합니다.
- 프레임, 서스펜션 암, 머플러, 휠하우스 주변, 로커 패널 등에서 심각한 부식이나 녹 발생 여부를 꼼꼼히 확인합니다.
- 부식이 심한 차량은 추후 수리 비용이 막대하게 발생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운전 시 노면이 고르지 못한 곳에서 하체에서 발생하는 '찌그덕', '덜그럭' 등 잡소리를 주의 깊게 듣고, 서스펜션의 충격 흡수 능력이 저하되지는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 스티어링 시스템
- 핸들을 좌우로 끝까지 돌려보며 비정상적인 소음(뚝뚝거림)이나 유격이 없는지 확인하고, 주행 중 조향감이 부드러운지 점검합니다.
• 실내 기능 및 옵션 작동
- 에어컨 및 히터, 열선 시트, 전동 시트, 윈도우, 오디오, 내비게이션(마이링크) 등 모든 전장 부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일일이 확인합니다.
• 타이어 및 브레이크
- 타이어의 마모 상태와 제조 연월, 브레이크 패드 잔량, 브레이크 디스크의 변형(제동 시 핸들 떨림) 여부를 확인합니다.
중고 시세 및 유지비
쉐보레 말리부 8세대의 중고 시세는 연식, 주행거리, 사고 유무, 관리 상태, 트림(옵션)에 따라 다양하게 형성됩니다.
일반적으로 400만 원대 초반에서 800만 원대 후반까지 분포합니다.
동급 경쟁 모델 대비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유지비는 국산차인 만큼 부품 수급이 용이하고 정비 공임이 저렴하여 큰 부담은 없습니다.
다만 고질병으로 언급된 변속기, DPF, 엔진 관련 문제가 발생할 경우 수리 비용을 감안해야 합니다.
쉐보레 말리부 8세대, 이런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쉐보레 말리부 8세대는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 특히 매력적인 중고차가 될 수 있습니다.
• 묵직하고 안정적인 주행감각과 뛰어난 승차감을 선호하는 분
- 고속 주행 안정성과 멀티링크 후륜 서스펜션이 선사하는 부드러운 승차감은 말리부의 가장 큰 강점입니다.
• 뛰어난 안전성을 중시하는 분
- 튼튼한 차체와 다양한 안전 장비로 가족의 안전을 지키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 개성 있고 중후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
- '국민 중형차'들과는 다른 북미 스타일의 존재감 있는 디자인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 합리적인 가격에 탄탄한 기본기의 중형 세단을 찾는 사회 초년생이나 세컨드 카
- 초기 구매 비용 부담이 적고, 기본적인 내구성이 검증되어 유지보수 비용도 합리적입니다.
• 엔진오일 등 기본적인 소모품 관리에 충실할 의향이 있는 분
- 기본적인 관리가 뒷받침된다면 잔고장 없이 오랫동안 운용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글을 마무리 하며
쉐보레 말리부 8세대는 뛰어난 안전성, 묵직하고 안정적인 주행감, 그리고 동급 최고 수준의 승차감으로 중고차 시장에서 여전히 빛을 발하는 모델입니다.
물론 6T40 변속기, 에어백 개수 논란, 일부 고질병 등 단점들도 존재하지만, 2013년형/2014년형 이후 모델을 선택하고, 구매 전 리콜 이력 확인 및 하체 부식 여부 등 꼼꼼한 점검을 통해 현명하게 접근한다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제품을 구입하실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말리부 8세대는 단순히 저렴한 중고차가 아닌, 탄탄한 기본기와 독특한 매력을 지닌 '가성비 명작'으로서 당신의 드라이빙 경험을 한층 더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쉐보레 말리부 9세대 올 뉴 말리부, 더 뉴 말리부 중고차 구입전 알아보자! / 날렵함 속 숨겨진 묵
2016년 '올 뉴 말리부'라는 이름으로 국내 시장에 첫선을 보인 쉐보레 말리부 9세대(코드네임 V400)는 기존 8세대의 묵직한 디자인에서 벗어나 더욱 날렵하고 스포티한 유선형 디자인으로 탈바꿈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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