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기본(페이지뷰, RPM, 노출수, 클릭수, CPC, CTR, CPM)

홀로지식 2023. 8. 2.
반응형

구글애드센스 기본용어 간단 정리 섬네일

 

 

 

페이지뷰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구글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되는 숫자입니다.

 

페이지당 광고 숫자와 상관없이 1회로 기록됩니다.

 

 

 

 

 

페이지 RPM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 1,000회당 평균 예상 수익입니다.

 

 

 

 

 

노출수

 

사용자에게 광고가 노출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페이지당 게재된 광고 숫자가 많을수록 노출수는 상승합니다.

 

 

 

 

 

클릭수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

 

 

 

 

 

CPC

 

사용자가 1개의 광고를 클릭했을 때 지불되는 평균 비용입니다.

 

 

 

 

 

CTR

 

노출수 대비 사용자 클릭 비율을 나타냅니다.

 

 

 

 

 

CPM

 

광고주의 광고가 블로그 운영자의 글에 1000회 게재될 때 지급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