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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학상식

T스토리 돈 벌기 구글 애드센스 각종 지표 설명 페이지뷰 페이지 RPM 노출수 클릭수 CPC 페이지 C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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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스토리 돈벌기, 구글 애드센스 각종 지표 설명 섬네일
T스토리 돈벌기, 구글 애드센스 각종 지표 설명 섬네일

 

 

애드센스 홈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지표들에 대한 간단한 설명

 

페이지뷰, 페이지 RPM, 노출수, 클릭수, CPC, 페이지 CTR

 

블로그 초보로서 느꼈던 T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짧은 생각과 의견 작성

 

 

 

 

 

 

▪ 페이지뷰 (Page Views)

페이지뷰 위치
페이지뷰 위치

 

내가 쓴 블로그의 글이 사람들에게 노출된 횟수를 의미

 

- 사용자가 웹사이트의 페이지를 본 횟수를 의미

- 페이지뷰는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나타내는 기본적인 지표

- 애드센스 수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기본 지표

- 페이지뷰가 많을수록 방문자가 많은 것이고 이를 통해 애드샌스 수익 중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광고 시청과 광고클릭에 영향을 줌

- 페이지뷰를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 전략이 필수

- 작성한 글은 구글 서치콘솔을 이용해서 바로 등록 필요

 

 

 

 

 

 

 

▪ 페이지 RPM (Revenue Per Mille)

페이지RPM 위치
페이지RPM 위치

 

RPM은 1,000회 노출당 예상 수익을 나타내는 지표

 

- 광고의 성과를 평가하는 데 중요한 역할

- RPM이 높을수록 광고의 수익성이 높은 것을 의미

- 이 지표는 페이지뷰와 깊은 연관이 있고 페이지뷰가 높을수록 수익이 증가함

 

- RPM을 계산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음

RPM = (예상 수익 / 페이지 조회수) x 1,000

 

 

 

 

 

 

 

▪ 노출수 (Impressions)

노출수 위치
노출수 위치

 

노출수는 광고가 사용자에게 표시된 횟수를 의미

 

- 페이지뷰와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페이지뷰는 웹페이지 전체의 조회수를 의미하는 반면, 노출수는 글에 계시된 광고숫자와 그 광고의 노출수를 의미

- 광고 한 페이지에 여러 개의 광고가 표시될 경우, 노출수는 페이지뷰보다 높아질 수 있음.

- 즉 간단하게 블로그에 글을 썼고 그 글에 8개의 광고가 위에부터 아래까지 붙은 상황에서 이용자가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본다면 8개 광고가 모두 노출된 것이고 보다가 중간에 나가버리면 아래 광고는 노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노출수가 떨어짐

- 흥미 있는 글이라면 사용자가 전체를 다 보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사용자가 글에서 이탈하는 문제 발생

- 그래서 블로그 글은 최대한 정성스럽고 흥미있는 주재를 가지고 써야 이탈률을 방지할 수 있음

 

 

 

 

 

 

 

▪ 클릭수 (Clicks)

클릭수 위치
클릭수 위치

 

클릭수는 광고가 실제로 클릭된 횟수를 의미

 

- 클릭수는 수익과 직결

- 광고 클릭으로 인한 수익, CTR과 CPC에 따라 본인의 최종 수익이 결정됨

- 클릭수를 높일 수 있는 수많은 방법이 있는 것처럼 여러 블로그 글에서 홍보하지만 광고 클릭은 말 그대로 케바케임

- 악의적으로 광고 클릭을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꼼수들이 있지만 그런 방법으로는 꾸준한 수익을 기대할 수 없음

 

 

 

 

 

 

 

▪ CPC (Cost Per Click)

cpc 위치
cpc 위치

 

CPC는 쉽게 말해 광고 단가를 의미

 

- CPC는 광고가 클릭될 때마다 지불되는 금액을 의미

- 각 광고주는 클릭당 지불할 금액을 입찰하게 되며, 이 금액은 광고의 주제, 경쟁도, 사용자 관심사 등에 따라 달라짐

- 사실상 일반적인 블로거들은 CPC의 향상을 위한 직접적인 방법이 없음

- 보통 인기 키워드,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등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 일반적

- 하지만 이런 방식은 블로그의 지속가능성을 저해할 수 있고 경쟁이 무척 치열함

- 꾸준한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요소지만 너무 목맬 필요는 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함

 

 

 

 

 

 

 

▪ 페이지 CTR

CTR 위치
CTR 위치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

 

- 광고숫자 대비 광고 클릭률을 확인하는 지표

- 페이지 조회수가 500회이고 클릭수가 2번 발생했다면  0.4%가 됨

 

- 페이지 CTR 계산법

페이지 CTR = 클릭수/ 페이지 조회수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 사람들이 쉽게 이해하고 오래 머물고, 실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글을 쓴다

- 이는 블로거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요소

- 아무리 좋은 키워드로 글을 써도 가독성이 떨어지면 사람들은 이탈하기 마련임

- 구조적으로 체계가 있고 쉽게 이해가능한 글 작성이 핵심(이게 개개인별 노하우)

- 글이 너무 길거나 문단 나눔 없이 쓰게 되면 가독성이 떨어져 사람들이 이탈함

- 잘 나가는 블로거들의 글을 참조해서 비슷한 형식의 문단 구성과 사용 언어를 파악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 꾸준히 작성한다

- 이 요소 역시 매우 중요

- 하지만 퍼오기식의 글 작서은 최대한 지양해야 함

- 단순 블로그 글 발행 숫자를 늘린다고 수익이 오르지 않음

- 하지만 정말 글이 안 써지거나 귀찮을 때, 글 작성하기 곤란할 때는 어쩔 수 없이 최소의 정보만으로 게시물 1개라도 올려야 함

- 꾸준히 최소 1일 1개의 글 작성은 블로거로서의 덕목임

 

 

 

▪ 구글 SEO

- 구글 SEO, 검색 엔진 최적화는 필수지만 디테일 있게 들어가면 매우 어려움

- T스토리 자체가 구글 SEO를 완전히 따르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될 수 있음

- 그렇다고 플랫폼을 옮길 수도 없는 노릇이니 최대한 SEO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 선에서 작성해야 함

 

 

 

▪ 개인적 구글 SEO 대처법

 

HTML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고 T스토리를 이용할 수밖에 없는 본인은 아래 방법을 통해 글을 작성함(개인의 선택이며 그냥 기본적인 내용임)

 

- 제목 1과 본문 1은 맨 위 딱 1번만 사용

 

- 전체 글은 제목 2와 본문 2로 통일(제목 3, 본문 3등 하위 구분까지 사용하면 각 구분별 글자 크기가 달라서 가독성에 문제가 발생됨)

 

- HTML모드를 이용해서 글자 크기를 조정할 수 있지만 별로 추천하지 않음(개인적으로 사용해 본 결과 힘만들뿐..)

 

- 올리는 사진은 최대한 용량이 적을 것(크기가 아닌 용량)

 

- 기존 네이버나 다음블로그, 카페처럼 이미지가 잔뜩 올라가는 것을 구글은 무척 싫어함

 

- 사진은 적당히 사용하고 사진의 출처 및 설명은 반드시 작성해야 함

 

- 맞춤법 검사 꼭 할 것

 

 

 

 

 

 

 

글을 마치며

 

- 본인은 초반 T스토리를 시작한 후 몇 개월 만에 1년 정도 블로그를 방치했음

 

- 사실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은 절대로 쉬운 게 아님

 

- 하지만 방치한 기간 동안에도 얼마 되지는 않지만 돈이 모임

 

- 모은 돈을 1번 출금해 본 뒤 다시 한번 힘을 내서 글을 작성하고 있음

 

- 확실히 내가 잘 아는 분야에 대한 글이 꾸준히 검색되고 있음(그만큼 전달할 내용이 많았고 글의 품질이 좋았다고 판단)

 

- 결국 블로그는 시간싸움이고 많은 글을 쌓아갈수록 수익은 자연스럽게 증가한다고 생각함

 

- 특히 방치한 기간 동안 적지만 방문자가 있었고 1일 1 게시물 이상을 올리기 시작하자마자 블로그 방문자가 방치할 때보다 많이 증가함

 

- 며칠, 몇 개월의 짧은 기간을 바라보지 말고, 너무 큰 욕심 내지 말고 꾸준히 작성하다 보면 어느 순간 수익이 적절히 발생할 것으로 생각함

 

- 이 내용은 블로그 초보자로서 개인적으로 느꼈던 점에 대해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실제 상황과 틀릴 수 있음을 참고바람

 

- 혹시 더 좋은 내용이 이 있다면 비밀댓글로 알려주시면 완전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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